저용량 PE 둘러보기입니다.

정말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저용량 PE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요 PE는 철저히 용량 줄이기로 만들어진 PE입니다. 


저두 이 PE보면서 많이 배웠읍니다. 


요즘은 중국산 PE들이 너무 잘 나와서 최적화다 뭐다 할게 없더군요. 중국PE도 어짜피 컴파일 하고 난뒤에는 다시 입맛에 맞게 다시 고쳐야 되는 수고가 있어 테스트용 및 공부용으로 요즘 한참 돌려봤습니다. 


이 PE는 홍차의 꿈님 블로그에도 있는 PE이며 제 생각에는 입니다 님이 제작하신듯 합니다. 


PE 제작 방식이 입니다님의 방식과 닮았습니다. 정확한 출처는 모르겠네요. 


이 PE는 매번 최신 윈도우10 빌드를 수고스럽게 배포해주시는 홍차의 꿈님 블로그에 가시면 다운 받으실수 있읍니다. 


홍차의 꿈님 블로그 가기 http://jsb000.tistory.com/778?category=824839


제가 예전에 구상한데로 512MB의 램용량에서도 돌아갑니다. vmware 51M으로 설정 후 테스트결과 입니다.  


부팅 화면까지는 순조롭게 됩니다. 아크로니스가 워낙에 양을 많이 차지 해서, 요놈을 먼저 실행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 먼저 실행 하면 아예 실행 조차 안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다가 아크로니스를 실행하면 또 죽네요. 


따라서 1G 메모리에서 정상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사용 가능하네요. 

요즘 1G 메모리도 안되는 PC는 거의 없을듯 하니 문제는 없겠네요. 


프로그램 로딩 속도 빠르고, 딱 복구용으로 필요한 파일들만 모아져 있습니다. 

버젼은 좀 예전 버젼들이지만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 없네요. 


1G로 설정을 바꾸고 돌리니 잘 돌아가는군요.  아래 동영상처럼 거의 모든 프로 그램 띄어도 램용량도 적게 먹고 좋네요. ^^ 



요놈을 보고 좀 공부해서 제가 빌드한 새로운 버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저용량 PE 훑어보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