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레드스톤5(RS5) RTM 릴리즈

홍차의 꿈님이 정보를 전달 해주셨네요. 

아마도 수요일 그러니까 9월 26일에 릴리즈가 정확하게 될거라는 예상입니다. 

릴리즈가 되면 msdn 버젼이 따로 나올듯 합니다. 

홍차의 꿈님 블로그 가시면 토렌트 파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토렌트 받기 힘드신분들은 제 무제한 구글 드라이브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정식 릴리즈 나오기전까지만 링크 살려 놓을게요. 퍼가는 분들도 종종 많아서요. 


 

링크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보여요.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간략 설명 해드리면요 


17763.1.180914-1434.RS5_RELEASE_CLIENTPROWORKSTATION_RET_X86FRE_KO-KR


17763.1. 빌드버젼 뒤에 180914는 릴리즈 날짜 입니다. 1434는 당연히 2시 34분 이겠죠?  ms 본사 시간일듯요.  

clientproworkstation  이거는 윈도우즈 클라이언트 버젼 즉 단말기 사용자 버젼이라는 뜻인데요. 어렵죠. 


우리가 보통 서버, 클라이언트 하잖아요. 우리는 다 클라이언트라고 보면 됩니다. 서버로 사용할 것은 아니니까요. 

서버 버젼도 따로 있고요. 


클라이언트 다음에 proworkstation 이건 뭐냐면 윈도우즈 버젼별 종류입니다. 


core, home, pro, education, proworkstation, enterprise 등등 세부적으로는 몇게 더 있습니다. 


ret 이건 Retail 즉 소매 버젼입니다. 일반 소비자용 버젼이라는 거죠. 기업체가 아닌 일반 사용자 버젼입니다. 

oemret 도 있네요. 이건 회사 oem으로 납품되는 기업용 이라는 의미입니다. 


뒤에는 x64는 64비트, x86은 32비트 표기이며, fre라는 표기는 호환된다는 표기입니다. 즉 32비트 호환, 64비트 호환 의미입니다


맨마지막 KO-KR은 한국어 표기이며, 나라마다 다르겠죠? 이상 살펴 봤는데요. 의미를 알고 모르고도 중요하지만 이런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윈도우10 출시 될때 바이오스로 다 인증 했잖아요. 그때 인증한게 다 소매버젼 Ratail 입니다. 그래서 볼륨 버젼을 깔면 인증이 안됩니다. 


리테일을 인스톨 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