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Desktop Wallpaper

안녕하세요. 잠금화면 배경화면 설정하는 앱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업체용으로 배포하는 에디션은 windows 10 Enterprise LTSC 2019 입니다.

이 버전은 MS Store와 Edge가 빠진 버젼입니다. 그래서 가볍긴 하지만 꼭 필요하거나 없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윈도우 배경화면 추천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Home, Pro, Enter 버젼에는 기본적으로 다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 스샷에 보이는 기능입니다.

저것은 윈도우 서버에서 하루에 한번씩 가져 오는 건데요. LTSC는 저게 없어요. 그래서 강제로 넣얼 볼려고 했는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것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앱을 하나 패키징 했습니다.

64비트 

https://drive.google.com/file/d/1ibkAODItn0wZFKMck1bMMJ4U1E4T8-eR/view?usp=sharing

32비트 

https://drive.google.com/file/d/1Xv4LYyfznBUmawM9S07qBtw5uFasNQCe/view?usp=sharing

 

64비트 용만 컴파일 했다가 다시 공용으로 다시 컴파일 했습니다. 

인스톨 하게되면 의존성 패키지까지 해서 다섯개 apps이 깔립니다. 기존에 Sticky 앱이 인스톨 되어 있다면 중복되는 부분은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뭐가 훅훅 지나갑니다. 몇번 정도요 

윈도우키 + Q 누루고 Daily만 쳐도 앱이 보입니다. 아니며, 메뉴에서 최근에 설치한 앱을 보면 Daily Desktop...  이 보이며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 코드 정하는 부분을 눌러서 한국어를 설정해주세요. 

해당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톱니 바퀴 설정을 누루면 설정 창이 나옵니다. 

전 3가지 다 온으로 해놨는데요, 첫번째는 바탕화면, 두번째는 로그인화면, 세번째는 이미지를 사진 폴더에 매번 저장 하겠냐는는 옵션입니다. 해상도는 그냥 따로 설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진 폴더에 가보니 그동안 바뀌였던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네요. 

홈화면에서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 이미지를 바로 저장할 수도 있고, 그걸 바탕화면, 로그인화면으로 바로 바꿀수도 있네요. 아래화며에서 오른쪽위에 Save Image, Set Background, Set Lock Screen 요걸루 설정이 됩니다. 편하네요.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windows 추천 잠금화면 보다 몇가지 편한점이 있습니다. LTSC에서 윈도추 추천 잠금 화면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못했다면 Daily Desktop Wallpaper를 사용해 보는건 어떨 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