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19H1 통합판 v1903(18362.53)

4월 10일자로 빌드업이 되었습니다. 

예약 저장소 관련 설정을 넣었고 테스트도 마쳤습니다. 

 

통합스크립트를 좀 다르게 짜서 테스트를 하느라 늦었네요. 역시 프로그램은 해볼수록 간결 해지는 느낌입니다.

홍차님 블로그에 보니 5월 21일 19H1 정식 출시라고 나왔네요. 좀더 안정화 되어서 나오길 바랍니다. 

 

예약저장소는 윈포럼의 SUK님이 해주신 설정을 가져왔으며, 설치할때 해야지 설치후엔 별짓을 다해서 그 7G공간이 없어지질 않습니다. 

 

예약저장소에 관련된 글은 SUK님이 자세히 올렸습니다. 링크 남깁니다. 

https://windowsforum.kr/review/11476242

 

설치/사용기 - [추가] 윈도10 버전1903 예약된 저장소 - 삭제 테스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사용자 모임, 강좌, 팁, 문제 해결, 설치기, 장터, 웹자료 제공.

windowsforum.kr

통합본에는 예약 저장소 패치가 다 되어져 있어 설치하면 7G 공간을 볼수 없습니다. 보구 싶으신 분은 이미지를 풀고 Widows > Setup > Scripts > setupcomplete.cmd 파일을 제거하시고 인스톨 하시면 됩니다. 

 

설치 화면 들어가면 x86 여섯개, x64여섯개 총 12개 에디션이 나옵니다. 입맛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하고 에디션이 바뀌였습니다. 에디션은 좀더 파보면 많은데 구지 필요하나 싶습니다. Home 버젼 하나면 다 컨버팅은 가능 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x86, x64 포함된 ISO와 x64 전용 ISO 두개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졌습니다. 

이유는 x86 ISO는 UEFI 미지원입니다. UEFI만 되는 노트북이나 PC의 경우 아니면 설정 바꾸기 귀찮은 분은 x64 ISO로 설치를 하면 됩니다. 너무 테스트를 많이 했더니 머리가 아프네요. 제가 실수로 에디션을 섞는경우가 있었는데 배치파일에서 바로 잡았는데 혹시 모르니 선택한 에디션과 실제 설치된 에디션이 다르면 말씀 해주세요.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졌습니다. 링크는 bit.ly 축소 링크입니다. 

http://bit.ly/2UoA1CC

 

설치 할때 적용하니 예약저장소가 생기질 않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