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 Miniport 안보이게 하기

안녕하세요. 수현넷입니다. 

 

윈도우를 처음 인스톨 하고 나서 맨처음 하는것은 무엇일까요? 

 

해당 장치에 맞는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 해주는 일이 우선적이 아닐까 합니다. 매번 하는일이지만 까먹기도 합니다. 나중에 왜 안되지 하고나서 보면 장치드라이버가 제대로 인스톨이 안되어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이런점을 생각했는지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제조사들이 MS에게 제공한 것입니다. 

 

하지만 전 이 드라이버들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속도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해당 드라이버에 대한 버그, 성능등을 패치한 드라이버를 제조사에서 바로바로 제공 하지는 않습니다.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가 설치 됩니다. 

 

두번째, 제조사 각 하드웨어 벤더가 아닌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만큼 안정적이진 않습니다. 메인보드 회사는 각 메인보드에 다른회사들 칩셋을 넣어서 합치는 회사이고, 그에 맞는 드라이버를 테스트해서 안정적이고, 성능에 문제가 없는 드라이버를 배포합니다. 해당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배포하는게 그것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걸 추천 드립니다. 안정적이고 제 성능을 이끌어 내는게 중요합니다. 무조건 빠르다고, 무조건 최신이다 해서 좋은건 아닙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스톨 되어지는 드라이버는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와는 상이합니다. 

 

이런 이유로 만능윈도우나 트윅 윈도우를 제작할적에 저는 윈도우 업데이트로 드라이버 자동설치 되지 않도록 합니다. 

만능드라이버 EasyDrv7 이나 K-Driver3 같은 드라이버 통합 자동설치본들은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게 아닌 칩셋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최신 버전의 경우에 말이죠. 업데이트는 계속 되니까요. 

 

사설이 좀 길어 졌구요. 윈도우를 설치 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열어보니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에 이상하게 너무 많이 잡혀 있습니다. 와.. 내 네트워크 어뎁터가 이리 많았나...  아래 화면처럼 많이 잡혀 있을것입니다. 

 

WAN포트는 VPN 연결과 관련된 서비스 때문에 보여지는 네트워크 포트입니다. 이 부분은 관련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두가지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1. Secure Socket Tunneling Protocol Service
   - VPN을 사용하여 원격 컴퓨터에 연결할 때 SSTP(Secure Socket Tunneling Protocol)를 지원합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사용자는 SSTP를 사용하여 원격 서버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2. Remote Access Connection Manager

    - 이 컴퓨터와 인터넷 또는 원격 네트워크 간의 전화 접속 연결과 가상 사설망(VPN) 연결을 관리합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 서비스에 명시적으로 종속된 모든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즈키 + R 또는 검색창에 services.msc 명령어를 입력후 엔터~

서비스 리스트에서 Secure Socket Tunneling Protocol Service 를 찾은 후 아래 그림 순서대로 중지를 누룹니다. 

중지를 누루게 되면 해다 서비스와 연동된 서비스가 나오면서 같이 중지 할거냐고 물어봅니다. 당연히 중지를 누룰거기 때문에 예(Y)를 누루면 됩니다. 

중지가 된것이 보이죠? 적용을 눌러주세요. 

두번째 서비스도 사용안함으로 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이미 전서비스 중지시에 같이 중지를 해서 이미 중지가 되어져 있습니다. 시작 유형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이제 서비스 사용안함 적용을 했습니다. 이제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WAN 포트가 안보입니다. 삭제가 아닌 보이지 않게 하는것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WAN Miniport를 안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