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프린터 자동설치 막기 (방화벽 차단 명령어 사용)

 이전 포스팅의 네트워크 프로필 구성을 공용으로 바꾸어 프린터가 자동으로 설치 되는 재해?를 막을수 있으나, 만능 윈도우에 적용하기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만약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는 PC에 만능윈도우를 설치 하고, 바탕화면 진입후에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잡아야 하는 상황 이라면 이전 포스팅은 적용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근데 이 방법은 네트워크 어댑터에 적용되는 프로파일의 설정값을 이용하는게 아닌 네트워크 방화벽의 룰을 이용하는 것이라 만능윈도우에 바탕화면서 적용이 되는 setupcomplete.cmd 파일에 적용하기 쉽습니다. 명령줄 두개만 추가하면 되니까요. 


일단 명령어를 먼저 알아 보겠습니다. 


netsh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검색을 차단하는게 핵심입니다. 관공서는 이제 공유를 하지 않고, ip프린터로만 사용하므로 공유 기능도 같이 차단합니다.)


netsh advfirewall firewall set rule group="네트워크 검색" new enable=no


netsh advfirewall firewall set rule group="파일 및 프린터 공유" new enable=no


차단한것을 다시 풀어야 되는 이유가 있다면 no를 yes로만 바꾸면 됩니다. 참 쉽네요. 


제대로 적용 되었는지 확인 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에 들어갑니다. 



현재 네트워크 검색과 공유가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오른쪽 도스창처럼 명령어를 적용하면 차단이 됩니다. 


개인, 공용 둘다 꺼졌네요. 만능윈도우에 적용하려면 요 방법이 더 좋을듯 합니다. 


만능윈도우 때문에 또 하나 공부하게 되었네요. 이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을 또 찾으면 공유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