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4)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3)

이전 포스팅은 업데이트 에러 수정 및 필수 업데이트 완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윈도우, 오피스까지 다 인스톨 하고 이제는 필요한 필수 유틸리티를 인스톨 해보겠습니다. 

보통 추천드리는건 라이선스 위반이 없는것, 광고문구가 출력되지 않는것, 꼭 필요한 유틸일것 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유틸 목록입니다. 

바탕화면 정리좀 해보겠습니다. 아래는 공용 바탕화면 입니다. 숨겨져 있으며 위치는 c:\users\public\desktop 입니다. 주소창에 넣고 엔터치면 들어가집니다. 숨겨진 폴더라고해서 안들어가지는건 아닙니다. 다만 숨겨져 있을뿐.. 바탕하면은 공용과 해당 유저 계정의 바탕화면 두개를 합쳐서 실제 바탕화면에 보여줍니다. 우리는 만능 이미지 이므로 어떤 계정이 생성될지 모르니 공용바탕화면에 넣어주는게 맞습니다. 

만능이미지를 보면 바탕화면에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단골입니다. 이유는 바탕화면에 안보이면 인스톨이 안된줄 아니까요. 보여주기 위한겁니다. 모든 계정에 다 보이게 하려면 공용바탕화면에 넣으면 됩니다. 링크를 바로가기로 새로 만들어도 되지만 이미 프로그램에 생성되어진 링크를 찾아서 복사해 넣어보겠습니다. 위치는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Microsoft Office 2013 마찬가지로 주소창에 넣고 엔터치면 들어가집니다. 숨겨져 있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두 파일을 복사에서 공용바탕화면에 넣어줍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엑셀과 파워포인트가 생겼네요. 필요없는 링크는 정리했습니다. 

바탕화면 정리는 이제 끝냈습니다. 이제 파일 정리를 좀 해보겠습니다. 가상머신에서 C드라이브 용량을 40기가로 설정했습니다.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40G 중에 30.5G 사용중입니다. 엄청 나군요. 이걸 정리하기위해서 두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Windows Upate Clean Tool 과 Dism++ 두가지 프로그램입니다. 용량도 작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수작업으로 일일히 지울수도 있지만 너무 귀찮습니다. 보통 temp 폴더 업데이트 폴더, winsxs등을 자동으로 정리해줍니다. 

스캔을 누룹니다. Windows Upate Clean Tool 실행하고 스캔을 누룹니다. 

삭제할수 있는 항목이 표시가 됩니다. 전부 선택하고 청소를 눌러 줍니다. 

청소결과가 나옵니다. 엄청나군요. 9.57G 공간확보입니다. 그만큼 업데이트 및 불필요한 파일들이 많다는 내용입니다. 

보통 디펜더 관련 파일은 삭제가 안됩니다. 이유는 프로세스에 잔존하고 있어서 인데 그냥 무시하고 프로그램을 닫으면서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을 안하면 C:\ 20메가 정도의 로그파일이 잔존합니다. 프로그램 상에서 재시작을 눌러 재부팅을 하면 없어집니다. 

Dism++는 캐시파일이나 오류보고파일들을 삭제할때 사용하는데요.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좀더 줄여 보도록하겠습니다. 

이번에는 2.39G 확보 되었네요. 

C드라이브 용량이 얼마나 줄었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30.5G에서 18.4G로 줄었습니다. 엄청 나네요 ^^ 

이제 거의 다 와가네요. 봉인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이젠 봉인 작업시 자동화 하는 방법만 포스팅 하면 마지막이 되겠네요.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1)

vmware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윈도우7 통합본으로 파티션 설정 후 감사모드로 바탕화면 진입하기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2)

ms office 2013 볼륨버젼 설치와 한글 2014 자동 설치 및 업데이트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3)

업데이트 에러 수정 및 필수 업데이트 완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