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3)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2)

이전 포스팅은 ms office 2013 볼륨버젼 설치와 한글 2014 자동 설치 및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만능 윈도우를 만드는 이유는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필요한 유틸을 한꺼번에 설치해서 윈도우 설치 시간을 최소화 하려는 목적에 있습니다. 윈도우 7의 경우는 서비스팩1을 설치할 적에 엄청난 200개가 넘는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하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허다해서 만능윈도우로 한꺼번에 설치해 편하게 하려는 의도가 많습니다.

또한 오피스도 업데이트가 많이 나오므로 이것또한 이미지 파일에 포함해서 한꺼번에 배포하게 되면 관리자는 엄청 편하게 업데이트가 다 된 윈도우와 오피스가 설치가 되는것이죠. 


윈도우7 서비스팩1 에는 닷넷 프레임워크 3.5까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유틸들은 닷넷 프레임워크 4.5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만능윈도우에 닷넷 프레임워크 4.5이상 중에서도 최신버젼인 4.7.2를 포함해서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mocrosoft .net framework 4.7.2 

mocrosoft .net framework 4.7.2 한국어 언어팩


닷넷 프레임워크 4.7.2 와 한국어 언어팩을 설치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전에 닷넷을 미리 설치 하는 이유는 업데이트할적에 닷넷 때문에 여러번 추가 업데이트를 해야 해서 업데이트 빈도를 최소화 하려는 의도입니다. 그냥 업데이트로 설치 하셔도 무방 합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update를 클릭합니다.

좀 많인 나오네요. 이미 통합된 버젼이지만, 오피스 2013의 보안업데이트가 주로 입니다. 

주로 오피스 관련 보안 업데이트가 설치 되고 있군요.

1개 업데이트가 설치가 안됐네요. 저 업데이트는 재부팅후 설치해야 만 하는 보안 업데이트입니다. 단골이죠.

다시 시작 해서 업데이트를 재시도 합니다. 

이거 KB3177467 업데이트입니다. 통합본에 통합도 안되는 놈이죠. 요건 어쩔수 없는 놈이죠.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확인을 한번 더 해봅니다. 2개 업데이트가 또 나오네요. 설치를 합니다. 

흠. 하나가 또 업데이트 실패입니다. 요놈도 고질적인 놈입니다. 디펜더 정의인데요. 수동설치만이 답입니다. MS에도 그리 나옵니다. 수동 설치로 스트레스 받지 맙시다. 다운로드 버튼 누루면 다운로드가 되며 수동설치 하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wdsi/definitions

윈도우7용 64비트 디펜더 정의 다운로드

이제 제대로 설치가 다 된걸루 나옵니다. 휴~ 업데이트 이제 끝났네요. ^^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스냅샷을 또 찍어서 저장 합니다.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1)

vmware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윈도우7 통합본으로 파티션 설정 후 감사모드로 바탕화면 진입하기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2)

ms office 2013 볼륨버젼 설치와 한글 2014 자동 설치 및 업데이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