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2)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1)

이전 포스팅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vmware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윈도우7 통합본으로 파티션 설정 후 감사모드로 바탕화면 진입하기" 입니다.

이제 가장 기본이 되는 오피스 및 한글 기타 필수 유틸을 설치 해보겠습니다. 


먼저 ms office 2013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4비트이니 버젼에 맞게 설치하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찾아보면 무료로 다운 받으 실수 있습니다. 


유틸을 설치 하 실적에는 필요한 파일들을 vhd 같은 가상파일에 몽땅 넣어놓고 넣었다 뺏다 하면서 하시는게 편합니다. 네트워크로 불러와도 됩니다. 편하실대로 하면 됩니다. 전 네트워크로 불러오는 방식을 선택 하겠읍니다. vhd는 여러번 넣었다 뺏다 해야 하니까요. 


nas가 있으신분들은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nas에 바로 붙게 하기 위해서 같은 네트워크로 브릿지 시켰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나면 vmware 가상머신의 네트워크를 브릿지로 선택해서 가상 머신도 제 asus 공유기에서 ip를 할당 받게 했습니다. 다.  


ms office는 2013버전까지만 윈도우7하고 호환이 됩니다. 

물론 2016, 2019버젼도 특별한 패치를 통해서 윈도우7에 인스톨 할 수 있으나, 구지 그럴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젤 많이 사용합니다. 주로 엑셀이 젤 많고 그다음 파워포인트 그다음이 워드 입니다. 물론 사용자 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그렇습니다. 나머지는 나중에 추가로 설치도 가능하니 여기선 설치 안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1분정도 걸리네요. 용량이 작으니까요. 나중에 업데이트는 좀 나옵니다. 

유틸리티에 소개된 러시아에서 만든 윈도우오피스 설치툴을 이용하면 쉽게 할수 있지만 볼륨버젼으로 자체 배포된걸 선호하므로 이걸루 설치를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러시아 배포툴은 리테일로 설치한후 볼륨버젼으로 변환을 시켜줘야 합니다. 


이제 한글을 설치해보겠습니다. 보통은 한글을 잘 사용안해서 빼도 무방합니다. 보통 한글은 뷰어만 있어도 될듯 합니다. 하지만, 관공서는 한글이 필수 이므로 꼭 한글을 사용 설치해야만 합니다. 


한글 버젼은 아직까지 2014가 호환성에선 좋은듯 합니다. NEO나 2018은 아직 호환성에서 떨어지므로 윈도우7과 조합은 2014가 제일 좋습니다. 호환성이라 함은 관공서 문서와의 호환성을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nas로 접속해서 한글 2014 설치를 합니다. 

한컴오피스 2014는 닷넷프레임워크 3.5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인스톨할적에 통합이 안되어 있으면 통합하라고 나오죠. 더불어 비쥬얼 c++ 재배포가능 패키지 2008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통합이 안되어있으면 알아서 설치를 하고 진행을 합니다. 내장이 되어있습니다. 해당 폴더에. 

시디키는 설정파일에 통합을 시켰읍니다. 요것은 아래부분에 따로 적어 놓겠습니다. 

2014는 업데이트 패치를 해줘야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 파일은 한컴 홈페이지에서 받은 파일이며,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실행되서 업데이트 하라고 물어봅니다. 그대로 해도 되고, 전 이미 업데이트된 파일을 받아 놓은게 있으므로 아니오 눌러줍니다. 

2018년 11월 27일 업데이트 된파일을 설치 합니다. (2018년 12월 기준 최근 업데이트 파일입니다. )


install 폴더안에 보시면 InstallerConfig.ini 파일을 노트패드로 엽니다. 

위 그림처럼 맨 아래 화면에 보시면 PIDKEY=제품키를 넣고 저장후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제품키가 입력되어 설치되어집니다. 어렵지 않으니 정품키가 있으신분들은 시도 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오피스만 설치된 만능윈도우만 해도 윈도우 재설치시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읍니다. 

windows 7 Ent + Office 2013 + Hangeul 2014 만능윈도우 (1)

vmware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윈도우7 통합본으로 파티션 설정 후 감사모드로 바탕화면 진입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