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호환되는 만능 부팅 USB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100% 호환되는 USB만들어 보겠습니다. 
CMOS 방식에 따라서 BIOS UEFI GPT MBR 상관없이 다 되는 부팅 USB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방법은 윈포에 카*님이 소개하신 방법인데요. 아주 심플하며 간단합니다. 

USB 외장하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부팅USB로 만들 USB 메모리 하나 준비합니다. 용량은 2G만 되도 됩니다. 제가 만든 PE는 용량이 300메가도 안되니까요.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NTFS부팅.zip압축을 풀면 EFI 폴더가 있습니다. 용량이 아주 작아요. 보관하고 있습니다. 

Bootice라는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할겁니다. 

Bootice.zip


Bootice를 실행하고, 대상디스크를 선택합니다. SandiskUltra 선택이 되었고, 디스크 > 파티션관리로 들어갑니다. 

파티션관리에서 재파티션을 선택합니다. 4번째 USB-HDD모드(멀티파티션) 선택 > 확인 

파티션을 설정할 적에 파티션 크기를 FAT16파티션을 10메가로 잡습니다. 위 그림처럼 1,2번 파티션 크기적는 부분을 del키로 로 지워주고요. 3번에 10을 적어 넣으면 4번 파티션 크기가 자동으로 잡힙니다. 크기를 메모했다면, 3번 파티션 크기 적는 부분에 14653을 넣으면 4번째 파티션 크기가 자동으로 10M가 됩니다. 이렇게 파티션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재파티션을 하면 파티션에 드라이브 문자가 할당 되는데요. 10M 파티션이 만약 내 PC에서 안보이면, 디스크 관리 들어가셔서 드라이브 문자 할당을 해주시면 됩니다. H 드라이브가 되었네요. 


H드라이브에 NTFS부팅.zip에서 나온 EFI폴더를 복사합니다. 이 파티션은 숨김하시면 됩니다. Bootice를 사용해서 숨김으로 설정해 주세요. 파티션관리에 들어가셔서 드라이브 문자제거 후 해당 파티션 선택후 숨기기 하면 됩니다. 

이제 PE파일을 복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SOO-PE파일을 더블클릭하면 iso파일 내부 파일들이 싹 다보입니다. 이걸 통째로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이제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이제 노트북, 데스크탑에서 부팅 usb로 부팅해 보세요. 잘 될겁니다. 현재 제가 보유하는 있는 컴퓨터는 다 되네요. 예전것도 현재것도요.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