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Q&A - 계속 추가중

Q. 윈도우7 예전 제어판은 어디에 있나요? 

A. 제어판이 설정으로 바뀌였으며, 왠만한 설정은 할 수 있으며, 많이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설정에서 할 수 없는 세부적인 설정이 윈도우7과 같은 클래식 제어판이 보여집니다.


Q. 전원옵션 변경을 하고 싶어요!

A. 제가 만든 만능윈도우는 노트북을 제외하고, LTSC의 경우 최고의 성능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디스플레이 끄기와, 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게 설정되어있으며, 최대 절전모드를 꺼놨습니다. 이 부분을 변경 하시려면 아래 자세히 보기를 봐주세요.


Q. 화면보호기는 어디있고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A.  검색에서 "화면 보호기"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안나온다면 "잠금 화면 설정"을 검색하시면 되며, "시작 > 설정(톱니바퀴)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 > 화면 보호기 설정(오른쪽 맨아래)"에 있습니다. 



Q. 윈도우 버젼 정보는 어디서 볼수 있나요? 

A. 윈도우키 + Pause 키를 누루면 내PC 정보가 나옵니다. 시스템 기본 정보가 나옵니다. 이것 말고, 빌드 정보까지 정확히 보고 싶으시면 윈도우키 + R 또는 Q를 누룬후 winver를 타이핑후 엔터를 치시면 자세한 빌드 정보까지 나옵니다. 또한 시작 > 설정 > 시스템 > 정보 > 윈도우 정보엑 가면 winver과 동일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Q. 어두운 테마(블랙테마)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하나요? 

A. 시작 > 설정 > 개인설정 > 색 > 기본 앱 모드 선택(오른쪽 맨 아래쪽) 에서 할수 있으며, 검색창에 "어두운 테마"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Q. 오피스 업데이트는 어디서 하나요? 윈도우 업데이트해도 안나옵니다. 

A. 윈도우7은 윈도우 업데이트에 통합이 되어서 같이 되었습니다. 오피스 2013까지는요. 오피스 2013도 Monthly 채널의 경우는 다릅니다만 정식 볼륨판을 설치하면, 윈도우에 통합되어져서 같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오피스 2016부터는 오피스 자체에서 됩니다. 엑셀에서 파일 > 계정 > Office 업데이트 여기서 수동으로 하실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오피스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로 작동중입니다. 그래서 자동으로도 업데이트가 됩니다.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업데이트가 나옵니다. 만능윈도우에서는 매월 받아서 새로 인스톨 합니다. 

Q. 시작 프로그램은 어디에 있나요? 

A. 예전에는 msconfig에 다 등록이 되어있었으나, 윈도우10은 분리가 되어져 있으며, msconfig에서는 링크로 연결됩니다. 

작업관리자(Ctrl+shift+esc)에 보시면 시작프로그램 항목이 보입니다. 그곳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으며, 검색창에 "시작 앱"이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온오프도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것은 끄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