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RS5 수동업데이트 (17763.529)

안녕하세요

 

윈도우RS5 업데이트 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컴퓨터실이나 교육장은 복원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복원 프로그램 장점이 재부팅시에 지정한 복원지점으로 매번 복구를 하게 되는데요. 자동업데이트를 켜놓으면 잘못 하면 무한 부팅이 걸려버립니다. 

 

매달 업데이트 정기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리부팅을 하던지 아니면 컴퓨터를 안쓸때 리부팅을 하던지 합니다. 만약 재부팅 하는 시점이 복원시점이 되어버리면 무한부팅이 되는거죠. 그래서 업데이트 블록커등으로 업데이트를 차단 시키는데요. 이렇게 하면 너무 복잡하게 됩니다. 여러대를 한꺼번에 하게되면 망환경에 따라 속도가 많이 저하되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프라인 자동 업데이트 파일을 패키징해봤습니다. 

 

빌드가 올라갈수록 패키징 용량이 조금씩 더 늘어납니다. 윈도우 자체 보안 및 디펜더까지 같이 묶었더니 파일이 좀더 커졌네요. 600MB정도 용량이 나옵니다. 백신에서 잡을지도 모르니 다운로드 받고 바로 지워진다면 디펜더나 백신에서 실시간 감시를 줄이고 해주세요. 고용량이라 바이러스토탈에서 검사도 안되네요. 

 

업데이트 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구글드라이브 줄임주소입니다)

http://bit.ly/2EntgLZ

 

가상머신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1. 최초설치 입니다. 순정이며, RS5 2차 정식 출시 파일로 인스톨한 겁니다. 

2.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봅니다. UAC가 안풀린 분들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거나 아래처럼 메시지가 나오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예를 누루시면됩니다. 

3. 시간은 좀더 걸립니다. 가상머신 환경에서 7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중간에 메시지가 두번 출력이 됩니다. 디펜더 관련 설치 완료와, 전체 설치 완료 되었고 강제 재부팅 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워낙 빨리 지나가서 캡쳐를 못 했네요. 

4. 업데이트 후 결과를 보겠습니다. 17763.529로 업데이트가 잘 되었네요. 

5. 실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가상머신에서 인터넷을 끄고 작업 진행을 했으며, 인터넷을 다시 연결하고 업데이트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 하는 중입니다. 시스템에 따라 시간이 좀 다르네요. 

디펜더 정의 파일 확인하는것만 나오네요. 나머지 보안 업데이트는 나오질 않습니다.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되었네요. 

폐쇠망이나 교육장, 컴퓨터실에서 필요시에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